[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HS Ad 기사입력 2024.04.08 12:00 조회 601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카레 떵개함', '내일 떡볶이 떵개 예정', '하이디라오 떵개할 사람' 이렇게요.
 
그리고 '4월 떵개함(4월 순삭 됨)', '도파민 떵개함(도파민 풀충전됨)', 'HSAD 광고제 떵개함(HSAD가 광고제를 휩씀)'과 같이 음식뿐만 아니라 뭔가를 '순삭'하거나, 음식을 먹어 배를 채우듯 무언가를 '채웠을 때'도 떵개 했다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X(좌) .네이버 블로그(우)
 

HSAD 광고 사건


출처가 불분명한 OO한 사건이다 밈. OO에 아무 말이나 넣어 사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HSAD 수상 사건. HSAD가 5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한 사건이다.'와 같이 사용 가능하며, 작은 사건이 마치 큰 사건이 된 것 같고, 큰 사건은 더 큰 사건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줘요.



출처: 유튜브


아무것도 아닌 일에 괜한 긴장감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음식이 맛있거나 맛없을 때,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잘생기거나 예쁠 때, 응원하는 구단이 경기를 너무 잘하거나 못할 때? 등 제약을 거의 받지 않고,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밈이에요.


펠꾸 모음



펠트지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펠트지 꾸미기'. 일명 '펠꾸'가 유행이에요. 펠트지로 어디까지 만들어봤니?

먼저, 포토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펠트지 포카홀더가 유행이에요! 각자 좋아하는 연예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특징이나, 그들의 닮은 캐릭터 등을 본떠 나만의 포카홀더를 만들 수 있어 화제예요.

펠트지 포카홀더 제작을 위한 준비물로는 내가 만든 도안, 탑로더, 펠트지, 가위와 본드 이렇게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펠트 포카홀더뿐만 아니라 펠트 인형 만들기의 인기 상승하며 펠꾸의 유행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출처: X


단지 만들어서 완성품을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펠트 포카홀더나 인형의 제작자들이 도안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이 유행에 탑승하고 있어요.

 
 



출처: 포스타입



출처: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최근 카카오톡에서 공개한 새로운 이모티콘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카카오톡을 대표하는 캐릭터 춘식이가 등장하는 '춘식이의 하루', 말랑말랑 어피치가 등장하는 '핑크핑크 어피치' 그리고 문방구 콘셉트의 '미니 문방구' 총 3가지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카카오톡이 해당 이모티콘 3종을 무료로 배포하며,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요. 기존 큰 이모티콘과는 다른 작은 이모티콘들을 조합해 특히, '춘식이의 하루'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이모티콘으로 다양한 스토리나 콘텐츠를 연출할 수 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중,우)


다꾸, 탑꾸를 이은 카꾸(카카오톡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은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잼얘 해봐.


잼얘 없나? Talk Funny.

'재미있는 이야기'의 줄임말 잼얘. 과거에도 반짝 유행한 밈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밈이에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인스타그램(우)


심심할 때 SNS나 카톡 등을 통해 친구에게 '잼얘 없냐?', 잼얘해줘!'라고 보낸 후 친구가 해주는 잼얘를 잼있게 들으면 되며, 기억하기도 쉽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밈이에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